본문으로 바로가기

설립목적

지역혁신센터(RIC) 사업이란?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이 큰 대전·충청 지역의 정보 통신 기업군의 실용적 역량을 방재 산업분야에 적용하여 방재 분야와 정보통신 분야의 융합기술 개발을 촉진하고, 차세대 지능형 방재산업의 新 산업군을 창출합니다.

창의적 협업시스템(Cross Functional Consortium Family)을 도입하고, 밀착형 수요조사, 방문형 장비지원서비스, 국제공인(교정, 시험)기관 유치 등을 통해 방재정보통신 분야의 신기술 개발 및 인력양성, 창업지원, 개발기술 사업화 등의 목적을 달성합니다. 실용적인 방재정보통신분야의 융합기술혁신센터의 창의적인 운영을 통해 대전·충청지역의 과학 비즈니스벨트 구축에 기여함은 물론 지능형 방재시스템 도입에 따른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합니다.

센터소개

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들어 다양한 산업 분야에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의 정보통신 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성장잠재력이 큰 대전·충청 지역의 정보통신 기업군의 실용적 역량을 방재산업분야에 적용하여 방재 분야와 정보통신분야의 융합기술개발을 촉진하고, 차세대 지능형 방재산업의 신(新) 산업군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창의적 협업시스템(Cross Functional Consortium Family)을 도입하고, 밀착형 수요조사, 방문형 장비지원서비스, 국제공인(교정, 시험)기관 유치 등을 통해 방재정보통신 분야의 신기술 개발 및 인력양성, 창업지원, 개발기술 사업화 등의 목적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실용적인 방재정보통신분야의 융합기술혁신센터의 창의적인 운영을 통해 대전·충청지역의 과학 비즈니스벨트 구축에 기여함은 물론 지능형 방재시스템 도입에 따른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합니다.

주요실적

  • 사업기간

    2008년 7월 2018년 6월

    (10년간)

  • 총사업비

    ₩20,000,000,000

    (200억원)

  • 참여기관

    대전광역시대전광역시 대전테크노파크대전테크노파크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대전시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